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Mari 선생님 감사합니다.

Hailey 2024-03-07 19:22:11 조회 492

잠시 해외에 갈 일이 있어 한 달 정도만 전화영어를 하려했는데, Mari 선생님이 너무 좋으셔서 3개월을 하게되었습니다.

Mari 선생님과의 수업은 다른 선생님들과의 수업과 좀 달랐습니다.

(물론 다른 선생님들도 좋으셨지만...)

Mari 선생님께서는 '지금 A라고 말했는데 B라고 말해야해요.'라고 직접적으로 표현을 고쳐주시기 보다는

제 말을 다 듣고 반응하시며 제 표현을 패러프레이징 하는 방법을 사용하셨고, 제가 스스로 '아 B라고도 말할 수 있겠구나.'라고 깨닫게 해주셨어요.

이렇게하다보니 대화는 자연스럽게 흘러가면서도 제가 스스로 표현에 대해 깨닫고 고쳐서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화주제와 연결해서 자연스럽게 이런 저런 질문을 해주셔서 다양한 표현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어요.

이 덕분인지 때로는 수업보다는 상담같다는 느낌이 느껴질 정도로 깊게 대화할 수 있어 지겹지않고 정말 즐겁게 수업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영어 실력도 많이 늘었습니다.

전화 영어를 여러 번 해봤지만 제가 수업해 본 중에 가장 최고의 선생님이셨습니다.

수업을 더 연장해서 계속 하고 싶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전화영어를 할 수가 없어 어쩔 수 없이 그만두게 되는게 너무 아쉽네요...

다음에 또 전화영어를 하게되면 꼭 Mari 선생님과 다시 하고싶습니다. (인기가 많으셔서 배정이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ㅠㅠ...)

선생님 정말 감사하고 건강하시고 다음에 꼭 다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jimenglishjim sprinkle3 님, 안녕하세요.

처음에는 한 달만 수업하실 계획이었는데 Mari 선생님이 잘 도와주셔서 석 달을 수강하신 거군요.
3개월 만에 수강을 중단하시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Mari 선생님과 즐겁게 수업하시고 도움도 많이 받으신 것 같아서 감사한 마음이 더 큽니다.

수업이 상담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면 정말 깊게 대화하신 것 같아요.
깊은 대화를 할 때는 하고 싶은 말을 우리말처럼 표현하지 못하는 답답함이 있을 수는 있지만, 재미와 몰입이 가벼운 대화하고는 비교가 안 되는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느셨으리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패러프래이징 해주신 것을 소중하게 잘 받아들이시고 sprinkle3 님의 것으로 만드신 것은 매우 훌륭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선생님이 그렇게 도와줘도 놓치는 경우가 많고 원래 하던 표현을 하거든요.
저도 sprinkle3 님처럼 제 선생님의 표현을 습득하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어요.
확실히 선생님의 표현은 제가 말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고 적합하니까요.

꼭 다시 오셔서 Mari 선생님과 수업하셨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뵐 때까지 늘 건강하세요.^^
 
2024.03.08

목록 수정 삭제


이전 Gladys 선생님 감사합니다 2024-03-12
다음 Best teacher, Vanessa 2024-02-2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