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caroline쌤과 다섯달째입니다.

julie 2012-02-14 08:27:20 조회 1560
안녕하세요.
워낙에 게으른탓에 다섯달째에서야 수강후기를 적어봅니다.
저는 다섯달째 캐롤쌤과 수업하고 있구요, 지금은 매일매일 그날 공부할 타픽을 이메일로 보내주셔서 제가 미리 예습하고 수업하는 방식으로 하고있어요.
타픽내용은 유머스러운 다이어로그형식도 있구, 뉴스스크립트나 기타등등.
몰랐던 정보도 얻을수 있고, 미국에서 실제 쓰이는 이디엄도 많이 접할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캐롤쌤은...
정말 책임감이 강하신분이세요.
제 상식으론 절대 수업을 할수 없을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수업을 진행하려 하셨던 모습에 감동도 받았구요, 지금까지 인터넷 문제로 수업에 지장을 받은적도 없었던것 같네요.
다섯달 수강하고 영어로 솰라솰라하기를 바란다면, 버려야할 욕심이겠죠.. 저는 지금도 스피킹이 수월한건 아니지만, 처음엔...정말...ㅋㅋㅋ
그래도, 스피킹에 있어서는 accuracy 보다는 fluency를 주장하는 저로서는 다소 문장성립에 오류가 많긴하나, 커뮤니케이션은 가능해지고 있다는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캐롤쌤은, 제가 문장을 구사할때까지 인내를 갖고 기다려주시구요, 의견을 얘기하고나면, "충분히 그럴수 있어..하지만 이렇게 표현하는 게 더 나을것 같아"라고 친절히 better sentence로 바로 교정해주신답니다.
최근에 건강이 좀 안좋아보여서 걱정도 되지만, 수업시간만큼은 열정을 다해 진행하세요.
가까이 계시면 몸보신이라도 좀 시켜드리고 싶습니다만,,,ㅎㅎ
언젠가 다른 방법으로도 고마움을 표시할 날이 오겠죠.

다섯달 전에 이 공부를 시작 안했더라면,, 내 인생에서 반년은 계속 뒤져있는 상태로 살고 있겠구나 싶은생각도 드네요.
앞으로 다른 여유가 더 생기면 하루 한시간 수업을 하고 싶어요.
30분보다는 배로 실력이 늘거라 생각하니 상상만해도 즐겁거든요..

아... 짧게 적으려고 했는데,
수업시간이 다가오네요,
오늘 내용은 대체에너지에 관한 뉴스기사같은데,,, 어서가서 예습해야할것 같네요.

모두들, 영어정복하세요!!!
 hana0817 .. 캐롤샘은 정말 착한 제자를 두었네요..  2019.12.27
 master julie님 안녕하세요?

핑계같지만 댓글을 쓸 짬이 나지 않아서 이렇게 늦게 수강후기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julie님의 수강후기를 읽으면서 짐잉글리쉬를 만든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많은 고객님들의 후기를 읽으면서, 그리고 보내주신 이메일을 읽으면서, 사무실에 전화해서 감사의 뜻을 전하는 말씀을 들으면서 보람을 더 많이 느끼고 싶습니다.

julie님께서는 스스로 게으르시다고 말씀하셨지만 그렇지 않은 까닭을 두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5개월만에 수강후기를 올려서 너무 게으르다고 말씀하셨지만, 짐잉글리쉬에는 2년을 넘게 공부하시면서도 수강후기를 올리지 않으시는 고객님들이 너무 많으십니다.
그러니 절대 게으르신 것이 아닙니다.
게으른 것으로 따지면 짐잉글리쉬의 오래된 고객님들이시죠^^

하지만 저는 그 분들에게 너무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한 달에 딱 한번 카드결제하면서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는 분들이나 온라인 입금을 해서 한 달에 한번도 홈페이지에 들어오시지 않는 고객님들이 많지만 짐잉글리쉬를 신뢰해서 늘 이 곳에서 공부하시는 것이 언제나 감사할 뿐입니다.

두번째 게으르지 않은 까닭은 수업 준비를 하시는 겁니다.

저도 julie님처럼 선생님이 보내주신 토픽을 가지고 수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바쁘다는 핑계로 예습을 하지 않으니 서로가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julie님께서 예습을 하고 수업에 임하시는 것은 부지런 하시다는 증거입니다.
준비하지 않으면 어떻게 대체에너지에 대해서 토론을 하겠습니까?

그런 점에서 보면 저는 선생님들에게 좋은 학생은 아닙니다.
짐잉글리쉬의 운영자로서 고객님들과 한국과 필리핀의 스탭들 그리고 선생님들께 어떤 평가를 받을 지는 모르겠지만 julie님의 수강후기를 읽고나니 학생으로서는 부지런하지 못했다는 반성을 합니다.

요즘 가끔 예습을 하고 수업을 하면 제 선생님께서 신나서 더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는 것을 보면서 부지런한 학생인 되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앞으로 저도 julie님처럼 부지런한 학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정말 어려운 환경에서도 짐잉글리쉬와 가르치시는 학생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했던 캐롤샘께 저 또한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julie님! 지금같은 모습으로 늘 즐겁게 공부하시기를 바랍니다^^
 
2019.12.27

목록 수정 삭제


이전 caroline선생님과 2주정도 수업중입니다.^^ 2012-02-18
다음 엔젤라 선생님과 더불어 짐 잉글리쉬에게 2012-02-1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