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터득하는 Speech!
아이들의 생각을 표현해 보기 좋은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고 각 주제의 이야기 마다 선생님이 학생에게 물어 볼 질문들이 다양하게 제시됩니다. 선생님은 굳이 질문 만들기에 별도의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은 쉽게 풀이된 문제를 통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Speech에 필요한 모든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친숙하고 다양하며 흥미로운 주제!
Speech like Me는 스피치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이 경제, 정치, 사회 등과 관련된 다소 무겁고 어렵게 느껴지는 주제로 스피치를 하기 보다는 산타 할아버지의 유래, 이탈리아 피자 자판기, 테디베어 선데 만들기 등 학생들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흥미로운 사물이나 주제를 가지고 스피치를 할 수 있도록 과제를 설정하였습니다. 또한 Speech like Me는 personal experience, personal preference와 같은 자신의 흥미로운 경험이나 선호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것을 주제로 스피치 연습을 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경험담으로도 풀어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면 대화문이나 설명을 듣고 그에 관한 자신만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됩니다.
제대로 Speech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
무작정 질문하고 답하고, 또 그냥 이야기 했다고해서 스피치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제시하고 듣는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고 공감을 얻을 수 있어야 비로서 하나의 완성된 스피치일 것입니다. Speech like Me는 학생들이 제대로 된 스피치를 할 수 있도록 스피치에 필요한 새로운 어휘 익히기, 다양한 예시문 읽기를 통한 스피치 아이디어 얻기,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도록 글로 잘 정리해 보고 실제 스피치해보기 등을 통하여 자신만의 의견을 정리하고 여러 사람 앞에서 논리적으로 발표하고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쉽게 패턴화 된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합니다.
Speech 학습을 통한 아이들의 자신감 및 리더십 배양!
Speech like Me의 체계적인 스피치 학습을 하다 보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여러 사람 앞에서도 발표를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친구들 사이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하게 되는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