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Loraine 선생님과 8개월 째

Go-eun 2020-08-25 16:58:44 조회 1270

처음으로 수강후기 남겨봅니다. 

저는 해외에서 유학을 하고 있고요, 아시다시피 유학을 간다고 영어가 자동으로 느는게 아니기 때문에 영어수업이 필요했습니다. 로레인 선생님과 8개월 째 수업하고 있는데 저의 영어뿐만 아니라 주중 아침기분까지 책임져주시는 선생님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1. 발음. 많은 분들이 필리핀 선생님들의 영어발음를 걱정하시는데, 제가 외국에 거주한 경험으로 비춰보았을 때 아-무 상관 없습니다. 오히려 제와 수업을 했던 여러 필리핀 선생님들의 발음은 중립적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영국, 뉴질랜드 발음들이 조금씩 다른데, 필리핀 선생님들 발음은 어딜가도 다 알아듣는 발음입니다. 로레인 선생님도 마찬가지고요. 정확한 발음, 강세를 잘 체크해주십니다.    

2. 정리. 한국말을 할 때도 정리정돈이 잘 된 문장으로 이야기를 하면 말을 굉장히 잘 한다고 느끼듯이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 이야기 해보는 주제로 대화를 할때 머리속이 정리가 잘 안되서 두서없이 이야기 할 때가 많은데 로레인 선생님께서는 가만히 듣고 계시다가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정리해서 이런 뜻으로 이야기 한거지?라면서 말해주십니다. 그러면 그걸 한번 더 따라해보고 파일에 적어뒀다가 나중에 다시 한번 발음해 봅니다. 이 방법이 제가 영어실력을 늘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3. 좋은 대화상대. 주중 매일 아침 30분씩 대화를 하다보면, 대화 주제가 떨어지고 지루해지기 마련인데, 로레인 선생님께서는 다방면에 관심이 많고 열린 마음을 가지고 계셔서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기 좋은 대화상대라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계셔서 저도 덩달아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고요. 물론 저도 저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선생님께 좋은 대화상대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철저한 시간관념. 지난 8개월 동안 수업하면서 한번도 늦은적이 없으십니다. 저만 해도 늦게 일어난 적도 있고, 시간을 착각한 적도 있는데, 8개월 동안 한번도 늦지 않았다는 건, 한국인의 시간관념으로 봤을 때도 꽤 성실한 분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jimenglishjim goeun02 님, 안녕하세요?
유학생활은 잘 하고 계시죠?
요즘은 세계 어디에 있든 안전하게 잘 있는지를 묻게 됩니다.

Loraine 선생님과 공부를 시작하신지 어느덧 8개월이 됐군요.
Loraine 선생님의 특징을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해서 설명해 주셨는데, 정말 명확하게 정리해 주셨어요.
디른 분들이 goeun02 님의 수강후기를 읽으면 모두 Loraine 선생님과 공부를 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저도 Loraine 선생님의 철저한 시간관념에 대해서 칭찬하고 싶어요.
오랫동안 짐잉글리쉬에 일하시면서 언제나 처음처럼 성실한 모습이어서 늘 감사한 마음도 있고 든든한 마음도 있습니다.

그런데 재밌게도 goeun02 님께서 겪은 일이지만 goeun02 님께서 수강후기를 올리신 다음 날 선생님께서 수업에 참석하지 못하셨죠?
선생님께서도 통제할 수 없는 정전 때문에 그랬는데요.

물론 저희 필리핀 사무실에서 선생님의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해서 따로 연락은 드리긴 했지만, 두 분이 사무실에 전화 주셔서 그날이 필리핀 공휴일인지를 묻기도 하셨고 선생님께 무슨 일은 없는지 걱정하기도 하셨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오는 8월 31일 필리핀 공휴일로 전체휴강인 날 모든 학생이 보충수업을 하기로 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goeun02 님께서 그 중의 한 분 맞으시죠?

선생님께서 워낙에 성실하시니까 모든 분들이 수업연기를 사용하지 않고 기꺼이 보충수업을 하기로 하셨던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분들이 수업시간을 제외하고는 공부를 하지 못하는데, goeun02 님께서 선생님이 정리해준 올바른 표현을 파일에 적어서 복습하신다고 하니 반갑기도 하고 멋져 보이기도 합니다.
저도 지금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수업 중에 엉망으로 했던 표현을 goeun02 님처럼 제대로 된 표현으로 교정 받아서 수업 후에 반복하는 복습은 실력을 늘리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즐겁게 공부하시고, 멋진 유학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0.08.28
 goeun02 네, 필리핀이 한국 처럼 전기공급 상황이 원활하지 않아서 가끔 정전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정전이 되서 수업을 못하게 되는 상황이 되면 로레인 선생님은 항상 제가 사전에 본사로부터 연락을 받았는지 체크하고, 어떻게 하고 싶은지 제 의견을 물어주십니다. 선생님 잘못이 아님에도 책임감 있게 대체해 나가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더라구요. 그런 선생님 덕분에 저도 중간에 그만두지 않고 8개월이나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ㅎㅎ   2020.09.16

목록 수정 삭제


이전 Leni 선생님 칭찬합니다. 2020-09-04
다음 Edlyn선생님 감사해요 2020-08-19
TOP